음식점 성공을 위하여....

음식점 매출 늘리는 길

행복등대 2020. 12. 19. 11:19

음식점 매출 늘리는 길

 

매출 증대를 위해서는 신규 고객을 늘리거나, 단골의 반복 구매빈도를 늘리는 것입니다.

지금 운영하는 음식점의 메뉴 구성이나 맛·서비스 등 그리고 점포의 상황(입지, 상권, 콘셉트)

이 고객이 접근하고 고객을 유도할 수 있는 흡인력이 어느 정도 되는지를 먼저 파악하고

흡인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합니다.

 

해당 상권(반경 500m) 내 매식·외식 고객들의 소비성향과 형태·상황 등을 꼼꼼히 살피어

그들의 동선을 쫓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내 음식점에 대한 주변 고객의 목소리를

귀담아듣는 노력을 통하여 내 음식점의 불평불만 요소를 찾아내야 합니다.

 

지금 여기에서 말하는 음식점은 전문식당이나 럭셔리한 고급 레스토랑이 아니라 대중을

상대로 한 일반음식점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최상의 음식, 최고의 맛이 아니라

적정한 가격으로 상권내 고객들이 선호하고 소비 빈도가 높은 메뉴를 만들어 내고 가성비가

높은 음식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미국의 자동차 세일즈왕 조 지라드는 한 사람이 대략 250명 정도와 인간관계를 맺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고객 한 명을 감동하게 하면 250명의 고객에게 그 감동이 전해진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불쾌감을 느끼거나 맛이 없다고 실망한 한 명의 고객이 250명의 고객에게

그 불평·불만이 전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귀 점포의 상권과 입지 특성을 분석하여(필요시에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점포의 메뉴·가격·맛 그리고 메뉴컨셉을 개선할 필요가 있는 것인지 여부를 판단하여

개선하고, 점포의 청결·위생 관리(외부·내부 정리정돈)를 한 후 입지의 상황에 따라

홍보 전략을 수립하여 지속적이고 꾸준한 점포 관리를 해 나간다면 반드시 매출은 오르게

될 것입니다.

 

성공하는 음식점의 조건

1. 상권과 입지 분석을 통하여 상권 내 주 소비층이 선호할 수 있는 상권 밀착형 메뉴를

   구성하며, 적정 메뉴 가격 최선의 플레이팅으로 가성비를 높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2. 신선한 식재료, 신선하고 위생적이며 깔끔한 음식을 손님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야 합니다.

3. 점포 운영 비용은 합리적으로 최소화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운영 매뉴얼을 수립 불필요한

   비용이 지출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최적의 운영 매뉴얼을 기획하여 음식점 운영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5. 손님에게는 따뜻하고 인간적인 서비스가 이루어지도록 세심한 정성을 기울여야 합니다.

6. 점포는 항상 청결을 유지하도록 하며, 밝고 아늑한 점포 분위기를 연출하여 손님들이

   깔끔하고 평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7. 주기적으로 변화 있는 점포 디스플레이로 신선한 점포 이미지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8.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항상 그 흐름을 따라 내 음식점의 개선 점을 찾아내고

   개선해야 하며, 차별화하여 경쟁력을 높일 방안을 찾고 배우고 실천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9.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내고, 성공하거나 성공하고 있는 점포를

   벤치마킹하여 고객의 만족을 위하여 무엇을 할 것인가를 찾아 실천을 지속할 때 매출은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10. 고객은 자신이 느끼는 만족감이 음식의 가격보다 클 때 지속적으로 찾게된다는 것을

    알고, 합리적이고 적정한 수익을 추구하되 고객이 느낄 수 있는 구매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음식점이 안정되고 지속적으로 번성할 수 있도록,

창업 및 사업컨설팅, 조리교육 및 알선, 메뉴 개발 및 레시피 공유를 통하여,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관계 정립을 해 나가며 돈독한 유대를 유지·발전해 나가도록

지원 하겠습니다. 010-3217-0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