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성공을 위하여....

음식장사 잘하는 비결

행복등대 2019. 10. 31. 15:23

음식장사 잘하는 비결

 

많은 사람들이 음식점을 창업합니다.

음식장사는 매우 힘들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인내하며 지속적인 노력과 정성을 기울여야 합니다.

신용과 정직을 바탕으로 음식점을 운영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음식점 사업입니다.

 

1. 음식점은 음식을 파는 곳입니다.

다양한 메뉴와 훌륭한 인테리어를 갖추어 고객의 시선을 끄는 것도 좋지만 그 이전에 음식을 파는 가게로서 위생적인 주방청결하고 편안한 매장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맛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가격이 되었을 때 성공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하게 되는 것입니다.

 

2. 고객이 찾아오는 음식점이어야 합니다.

고객이 오지 않으면 아무리 정성껏 준비한 매장이고, 음식일지라도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음식을 판다.”라는 개념이 아니라 고객이 찾아오고 다시 올 수 있는 음식점이 되어야 합니다.

 

3. 겸손한 자세로 임해야 합니다.

고객에게 당당하고 자신의 음식에 대하여 자긍심이 있어야 합니다.

가격 대비 최상의 맛과 위생적이고 건강을 위한 음식만이 고객에게 당당할 수 있고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절박한 마음과 정성으로 고객을 대하고 내방하는 어떤 손님(상식에 어긋나는 고객일지라도)에게도 항상 과하지 않은 절제된 친근함과 친절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

 

어떠한 상황(난처하고 황당한 상황 등)에서도 자존심을 내려놓고 합리적인 이성으로 대처하며 차분함을 잃지 않아야 함은 물론 "먼저 미안하다."고 말할 수 있는 겸손함을 유지해야 고객은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마음의 상처로 즐거움을 잃지 않도록 강한 마음을 가지도록 해야 합니다.

 

4. 가성비가 좋은 음식이어야 합니다.

어디를 가더라도 저렴하고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은 많은 고객들이 즐을 서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가격, 맛 그리고 음식의 양과 적정한 수익성을 고려한 고객의 접근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가격으로 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가성비가 좋은 음식이 되어야 합니다.

 

5. 고객에 대한 정성이 가득한 애정을 품어야 합니다.

짧은 시간에 돈을 벌겠다는 얄팍한 생각을 갖고 장사를 해서는 안됩니다. 여유와 긴 안목을 가지고 손님들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다양한 시선들을 즐기며 정성어린 사랑으로 꾸준함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

 

6. 조그마한 차이가 경쟁력을 높혀줍니다.

수많은 음식점들이 새롭게 생겨나고 경쟁에서 낙오되어 폐점하는 비율이 높은 것 또한 외식사업입니다.

이렇게 치열한 경쟁 속에서 번성하는 음식점은 다른 음식점과 무엇이 달라도 다른 것이 있습니다.

 

조금 더 가성비가 좋고, 조금 더 깨끗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등 다른 음식점과 조그만 차이로 인하여 고객들은 그 음식점을 선호하게 되고 꾸준함이 이어지는 한 단골 음식점으로 계속 찾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음식점과 조그마한 차이를 만들어 내고 유지하기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7. 장사의 기본은 신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찾을 수 있는 음식의 메뉴와 가격 그리고 맛을 정하고 조리메뉴얼을 완성하여 타깃고객이 있는 상권과 입지에 매장을 열었다면 심각한 시행착오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정해진 운영메뉴얼 대로 빈틈없이 시행하도록 해야 합니다.

 

한 번 찾은 고객이 다시 찾고 단골 고객으로 꾸준히 방문하게 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기 때문입니다. 즉 인내와 한결같은 마음 자세가 무엇 보다 중요한 것이 장사입니다. 음식점 창업이나 운영에 대하여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두웰푸드서비스 대표 010-3217-0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