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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식 돈가스의 경쟁력

행복등대 2019. 8. 6. 12:53

일본식 돈가스의 경쟁력

 

돈육의 도톰한 등심.안심 특유의 향미와 바삭한 튀김, 샐러드 그리고 삼삼한 미소된장과 하얀 쌀밥의 한상차림

일본식 돈가스는 우리에게 친숙한 외식메뉴로 사시사철 꾸준히 전 연령층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과거 돈까스는 튀김 요리에 가까운 것이었으나 일본식돈가스는 고기 요리로 분류할 수 있을정도로

두툼한 등심안심을 사용하여 만드는 특징이 있다.

 

따라서 돈육의 신선도, 근직도, 육즙의 소실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공정 등 원육의 질이 일본식 돈까스의 맛과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1. 외식 시장의 확대

우리나라는 소득 수준이 높아지고 외식 지향적 생활패턴이 확장되면서 외식의존도가 높고 넓게 형성되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더불어 소비트랜드 또한 한 끼의 외식(매식)을 하더라도 제대로 된 음식을 찾는 가성비를 넘어 이제는

소비의 만족과 감동을 추구하는 가심비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고 있는 실정이다.

 

2. 일본식 돈가스의 강점

그동안 돈가스는 돈육의 구이류(삼겹살, 목살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등심안심 등을 사용하는

외식메뉴로 원가의 부담이 적고 낮은 메뉴 가격으로도 쉽게 수익을 낼 수 있었기에 짜장면과 함께 음식점의

인기 외식메뉴로 대중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일본식돈가스 전문점 뿐 만 아니라 어떤 외식 아이템 즉, 감자탕 전문점, 콩나물국밥 전문점, 스시전문점 등

에 하나의 메뉴로 론칭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뿐 아니라 고객 유입을 증가 시키는 메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실정이다.

 

3. 일본식 돈가스의 향후 전망

돈가스 시장이 확대되어 가면서 원료 육으로 사용하는 등심안심은 원료 생산량의 한계와 수요량의 증대로

인하여 가격은 예전에 비하여 강세를 보이고 있고 하물며 상황에 따라 품귀 현상을 초래하는 경우도 발생하곤

한다.

 

따라서 이제 더 이상 낮은 가격으로는 수익을 낼 수 없는 상황!

 

외식 소비트랜드의 변화에 순응하여 맛과 질 그리고 다양성면에서 돈가스의 퀄리티를 높이는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예를들면 기본 재료인 돈육의 신선도 유지는 물론 돈육의 향미를 살리기 위하여 육즙의 소실을 최소화하는 치밀

하고 세심한 조리과정은 물론 돈가스의 크기와 양을 중시하던 것에서 소비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맛이 중심이

되어야 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기존에 양배추에 드래싱 그리고 밥과 국물로 이루어진 단순한 플래이팅에서

돈가스와 함께 곁들여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재료들로 구성한 플레이팅의 고급화 등을 통해 가격을

높이고 소비자에게 건강과 맛의 행복을 줄 수 있는 한 때의 순간을 제공하는 데 더 힘을 써야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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